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쉐도우랜드 (Shadowland)

by 11pm 2017. 1. 19.

쉐도우랜드 (Shadowland) (c) Namco 1987





항상 마을 사람에게 궂은짓만 하고 다니는 장난꾸러기 소년 타로스케! 어느날 신님에게 뜸을놓는 장난을 치게되고..

자고있는동안 지옥의 입구까지 옮겨지게 되어 염라대왕의 심판을 받도록 지옥순례를 시작하게된다.


휴일에 포스팅하는 게임은 87년도에 남코에서 나온 쉐도우랜드~ 원제 요괴도중기(妖怪道中記)입니다.


오락실에서 본제목이 정확하게 기억이안나네요.. 아마 '머털도사'로 봤던것같기도하고, 요괴도중기로 봤던것같기도하고..

가물가물거려요.. ㅎㅎ 하지만, 분명한건 지금포스팅하는 아케이드판은 아니었습니다. 피시엔진판 이었어요~

난이도도 정말 어렵고, 고작 가봐야2세트 중반밖에 못가곤했지만.. 단골오락실에서 처음봤던 머리감는 선녀씬이라던가.. ㅋ

스트립쇼에 당시어린꼬맹이들로 하여금 엄청난 컬쳐쇼크를 줬던 기억이 납니다. 그씬을볼때 야릇한(?) bgm이 울려퍼지는데 오락실에 

그음악이 들리면 동네또래들이 오리아나의 '궁'을 맞은것마냥 한곳으로 모여서 초집중해서 보곤했던...재미난 기억이 있네요ㅋ




shadowld.zip

youkaidk.zip




'요괴도중기'하면 떠오르는 어릴때 정말 재밌게봤던 머털도사! 그중에서 108요괴가 가장떠오르네요.. 







플레이해본 영상~ 아케이드판은.. ㅠ뭔가 적응이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