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FO 로보 - 당가 (Dangar - Ufo Robo)

by 11pm 2017. 1. 19.

UFO 로보 - 당가 (Dangar - Ufo Robo) (c)  Nichibutsu 1986




86년 일본물산에서 나온 종스크롤 슈팅게임 ufo로보 당가가 세번째 포스팅게임이네요~


일본물산의 색깔이 너무나도 찐한.. 어찌보면 테라크레스타(일명 독수리오형제)에 그래픽만 살짝바꾼 느낌을

감출수 없었던 게임이라 생각이드네요^  테라크레스타가 기체를 다모으면 독수리모양으로 변신이 되었다면

당가는 로봇으로 변신이 된다는점이 조금 다르죠ㅋ


호불호가 있는 게임이지만, 로봇물을 좋아하거나 일본물산의 게임색을 좋아하는분에게는 정말 재밌는 게임이라 생각이들구요

80년도에 로봇을 소재로한 만화나 게임들이 정말많이 쏟아져 나오던때라서 어찌보면 시류에 잘편승한 게임이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당가를 보면 꼬꼬마때 tv로봤던 혹성로보 당가드에이스(국내방영 스타에이스)가 생각이 나네요 이름도 비슷비슷한게 ^

정말 tv만화에서 로봇물이 봇물터지듯이 나오던때 였는데..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dangar.zip




tv에서 봤던 로봇만화 스타에이스~ 아마 팬아트로 그린 그림수를 얘기하라면 로봇만화가 제일 많을듯하네요..


 


MBC 1985년 노래:강병철과삼태기





플레이해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