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이어 샤크 (Fire Shark)

by 11pm 2017. 1. 19.

파이어 샤크 (Fire Shark) (c) Toaplan 1990





두번째 게임은 토아플랜에서 89년에 만든 종스크롤 비행슈팅게임 비상교(플라잉 샤크)의 후속편 파이어 샤크입니다.


원제목은 교!교!교!(鮫! 鮫! 鮫!)이고 오락실에서는 무슨제목으로 봤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파이어샤크는 아니었던것 같아요;

게임제목은 2차대전시 일제해군암호 '도라 도라 도라'에서 유래되었다고하네요..


구극타이거처럼 색깔이있는 3종류의 아이템을 획득하면 무기들이 와이드샷 ,빔등등으로 여러가지 무기체인지가 가능하구요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플라잉샤크처럼 많이 어렵네요..; 토아플랜의 슈팅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번 해봐도 괜찮을

듯한 게임이네요^


※ 이번게임은 사운드가 안나오네요.. 사운드지원이 가능한 파일은 용량이 너무커서 올리지를 못한답니다;



fireshrk.zip




플레이해본 영상~ 참고로 사운드가 안나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