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너구리 (Ponpoko)

by 11pm 2017. 1. 19.

너구리 (Ponpoko) (c) Sigma 1982



이름까지 생각나는.. 사람많은 시내의 샛별오락실이란곳에서 처음봤던게임이입니다. ㅋ (지금은 없어졌어요;)
입구에들어서면 방구차(rally x) 소리와 배에서폭탄떨어트리는 게임~배틀크루져(battle cruiser m-12)의 엄청난 
사운드소리가울려퍼지는곳입니다.

이곳에는 처음보는 신기한게임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 insert coin 상태로 멍하니보게되는 게임이 바로이게임 너구리였어요
처음봤을때 사운드도 너무익살스럽게 재밌었고. 너구리의움직임, 행동모든게 코믹스럽고도 귀여워서 구경을 많이했었습니다.

이곳 샛별은 시내중심가에위치한 곳이라..  인구이동도많고 남녀노소 약속을위해만나는 장소역할을 했던곳이기도해서 특히여성들의 
출입도 잦았기에 이게임을즐기는 여성유저도 많이있었더랬습니다.

음~ 그래서그런지.. 블럭갈같은 성인(?)게임도 이게임센터에서만 구비가되어있었어요~ ♥(절대로하진 못하고 구경만...)


ponpoko.zip




너구리의 "ponpoko"는 참고로 일본에서는 너구리가 배를두드리는 소리를 가르킨다고합니다. 

너구리의 익살스럽고 재미난사운드는 동요와 복음성가에서 따왔다고하는데요.. 오래되서 가물가물해서 찾아보니..


게임을하지않을때 너구리들이 일렬로나와서 춤추는사운드는 'Shall We Gather At The River (강가에 모이세)'라는 복음성가가 원곡이구요

일본에서 멜로디를인용한 가요가나왔었는데.. 그가요를개사해서 바꾼 '너구리노래'가 어린이들사이에서 유행을해서 넣었다고합니다.



 












그리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후 다음스테이로 넘어갈때 나오는멜로디는'쇼죠지의 너구리 장단(証城寺の狸囃子)'이라는 동요에서 따왔답니다.

(오류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용~)


 






어떤게임을해도 잘못하는걸까요 ㅎㅎ